안녕하세요. 라린입니다.
태국어 독학을 시작하기 전에 별로 중요하지는 않지만 제가 태국어를 배우려는 이유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해요.
20대가 되고 직장생활을 시작하면서 항상 무언가를 배우고 싶은 마음이 있었어요. 학생 때 안하던 공부 지금이라도 하자는 마음?! 그래서 공예를 배우거나 자격증 공부같은 것도 했었는데, 그 중 외국어 같은 경우에는 배워두면 어떻게는 쓰이니 영어 강의도 꾸준히 들어왔었어요. 중국어도 조금 할 수 있어요!
그러던 차에 태국 드라마에 빠지게 되었답니다. 태국 드라마의 경우 *플릭스나 *튜브에 많이 올라와있지만 *튜브같은 경우에는 한글 자막이 없는 영상도 많이 있더라구요. ㅠㅠ
결정적으로 한 드라마 엔딩에서 대사가 아닌 이미지로 한 문장이 나오는데! ...으로 끝맺음이 없는 문장이었어요. 당시 그 글자의 의미가 너무 궁금해서 번역기를 아주 여러번 돌려서 겨우 알아냈었답니다. 이때 정말 태국어를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불쑥 들더라구요.
태국어는 영어에 비해 아주 어려운 외국어라 살짝 걱정도 되지만, 일단 느리게라도 시작해보려고 해요. 그래서 이 공간은 제가 태국어 공부를 하며 자료를 공유하고, 조금의 덕질을 즐기는 공간으로 사용할 예정이예요. 직장인이고 취미로 시작한 블로그라 매일한다는 이야기는 못 하지만, 느리게라도 꾸준히 할 생각이니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